-
[Java]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?Java 2023. 4. 14. 03:12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(Object Oriented Programming)
: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컴퓨터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중 하나로, 프로그래밍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추상화시켜 상태와 행위를 가진 객체를 만들고 그 객체들 간의 유기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로직을 구성하는 프로그래밍 방법이다.
🔎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장단점
[ 장점 ]
- 코드 재사용 용이
- 유지보수가 쉬움
- 대형 프로젝트에 적합
[ 단점 ]
- 처리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림
- 객체가 많으면 용량이 커질 수 있음
- 설계시 많은 시간과 노력 필요
🔎 좋은 객체 지향 설계의 5가지 원칙
📋 참고 자료
728x90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포장 클래스 (Wrapper Class) (0) 2023.04.14 [Java] ==와 equals() 차이 (0) 2023.04.14 [Java] 접근 제어 지시자 (access modifier) (0) 2023.04.14 [Java] String, StringBuilder, StringBuffer 차이 (0) 2023.04.14 [Java] Call by Value vs Call by Reference (0) 2023.04.12